우선 좋은 평을 해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합성한 좌상의 사진은 이미지 처리전 보기에는 그리 디테일 하지는 않지만 그 안에는 우리 눈으로 볼 수 없는 많은 화상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그 화상 데이타를 이미지 처리의 과정을 통해서 최종 결과물을 얻는 것이죠.. 그 과정에는 어떠한 조작이나 편집은 들어가지 않습니다..
좌상 사진을 레지스탁스에서 웨이브 레이트만 약간 조정해도 우상 사진이 됩니다.
그 이후에는 색수차를 없애 준다거나 각 RGB 채널 별로 이미지를 손을 보아서 최종 결과물을 내는 것이지요. 저도 아직은 많은 부분 배울 것이 많은 발전중인 사람입니다.
더우기 ToUcam은 최근 사서 다루어 보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좀더 좋아지리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포토샵에서 쓰는 기능들은 주로 필터 중에서는 언샵과 가우시안 블로우이고 Saturation과 색 벨런스, 커브, 레벨등을 써서 이미지 처리를 합니다.
질문 중에 최종 결과물 같은 사진을 한장의 로우이미지로 처리하면 더 좋아지기는 힘이 들구요...
만약 최종 결과물 같은 사진을 로우이미지 1000여장을 얻어서 이미지 처리를 한다면 정말 기막힌 사진이 되겠지요.. 그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대답이 되었는지요..
>NADA 홈페이지에서 많은 정보를 얻고 있는 사람입니다.
>황인준님의 030726화성 사진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사진에서 합성원본(좌상)에 비해서 최종 이미지처리 결과(우하)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개선이 되었는데,
>만일 합성원본이 최종사진인 우하사진 정도로 나왔다면 거기에 이와같은 이미지처리를 하면 허블사진과 같은 엄청난 사진을 얻을 수 있으거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그렇다면, 이미 이미지처리된 우하사진을 다시 원본처럼 생각하고 다시 이미지처리를 한다면 더 엄청난 사진이 나오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허접한 생각이지만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
합성한 좌상의 사진은 이미지 처리전 보기에는 그리 디테일 하지는 않지만 그 안에는 우리 눈으로 볼 수 없는 많은 화상 정보를 담고 있습니다.
그 화상 데이타를 이미지 처리의 과정을 통해서 최종 결과물을 얻는 것이죠.. 그 과정에는 어떠한 조작이나 편집은 들어가지 않습니다..
좌상 사진을 레지스탁스에서 웨이브 레이트만 약간 조정해도 우상 사진이 됩니다.
그 이후에는 색수차를 없애 준다거나 각 RGB 채널 별로 이미지를 손을 보아서 최종 결과물을 내는 것이지요. 저도 아직은 많은 부분 배울 것이 많은 발전중인 사람입니다.
더우기 ToUcam은 최근 사서 다루어 보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좀더 좋아지리라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포토샵에서 쓰는 기능들은 주로 필터 중에서는 언샵과 가우시안 블로우이고 Saturation과 색 벨런스, 커브, 레벨등을 써서 이미지 처리를 합니다.
질문 중에 최종 결과물 같은 사진을 한장의 로우이미지로 처리하면 더 좋아지기는 힘이 들구요...
만약 최종 결과물 같은 사진을 로우이미지 1000여장을 얻어서 이미지 처리를 한다면 정말 기막힌 사진이 되겠지요.. 그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대답이 되었는지요..
>NADA 홈페이지에서 많은 정보를 얻고 있는 사람입니다.
>황인준님의 030726화성 사진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사진에서 합성원본(좌상)에 비해서 최종 이미지처리 결과(우하)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개선이 되었는데,
>만일 합성원본이 최종사진인 우하사진 정도로 나왔다면 거기에 이와같은 이미지처리를 하면 허블사진과 같은 엄청난 사진을 얻을 수 있으거라는 생각이 드는군요.
>그렇다면, 이미 이미지처리된 우하사진을 다시 원본처럼 생각하고 다시 이미지처리를 한다면 더 엄청난 사진이 나오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허접한 생각이지만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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