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후 행성/월면 이미징에 사용하고자 하는 Lumenera LU075를 담은 페덱스 뭉치가 오늘 도착하였습니다. 패키지 안에는 카메라 본체와 1.25인치 어댑터, USB 케이블, 파워 어댑터, 그리고 소프트웨어 드라이버 CD가 들어 있었습니다. AstroVid.com 에 주문했는데 배송까지 사흘 소요되는 빠른 배송까지는 좋았으나 관세+부가가치세 제대로 물었고 함께 주문했던 필터는 빼먹고 보내는 헛점을 드러냈습니다.
위 그림과 같이 투박하기 이를데 없는 검정색 아노다이징 알루미늄 하우징 속에 들어 있는 모노크롬 CCD 카메라입니다. 어서 월면이라도 찍어보고 싶은데 사정이 여의치 않아 이렇게 카메라만 만지작거리고 있는 스스로가 한심스럽습니다. 컬러 이미지를 얻고자 한다면 RGB 혹은 LRGB 합성을 해야 하므로 종전의 ToUcam 촬영 때에 비해 무척이나 귀찮아 지겠습니다만, RGB 각각 640x480 풀해상도를 얻을 수 있으리라는 점에 가장 큰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Damian Peach 의 엄청난 사진들도 적잖은 뽐뿌이긴 하였습니다만 그런 수준으로 찍을 수 있으리라고는 생각지 못합니다 - 지금으로선 그저 이전 ToUcam 이미지보다 최소한 낫기나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필터가 없고 Homeyer MFW도 주문 제작 중이기 때문에 일단은 월면의 모노 촬영에나 사용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그나마 1주일 후부터나 여유가 날 것 같아 이 세상에서 가장 못생긴 카메라의 정체에 대해 궁금해 하며 헛세월을 보내게 될 것 같습니다.
어떤 작품이 나올지 기대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