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암. 요즘 날씨에 대해..

by 박진호 posted Dec 13, 200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요즘 날씨가 갈수록 추워져 관측이 힘들지경이 되어버렸습니다.(저는 말이죠..)

여기 계신 다른 베테랑분들은 단단히 준비를 하고 관측을 하지만 저는 아직 초보자이기에..그렇다고 파카를 입고해도.바람이 심해 가대(가대 무게 꽤나 나가지만 그보다 더 쎈 바람..ㅡㅡ;더군다나 높은곳이니 더 춥고 바람도 더 쎄고..)도 미세히 흔들리고..

일단 처음 달을 보더라도 달이 약간 흔들릴정도?(호이겐스20 아이피스)

윽! 그래서 지금은 컴퓨터를 하고 있는중인데 60mm소형망원경으로도 천체사진을 찍을 수 있나요?

또, 캐논 EOS 66 이라는 보급형제품으로 천체사진촬영이 가능할까요??

그리고 BLISS 쌍안경( 7 x 50 ) 을 사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좀더 더 모아서 114mm톰보 반사망원경을 사는게 나을까요??

질문 더! 114mm반사망원경으로 볼 수 있는게 60mm굴절보다 많은가요?

아하.안되겠군요. 정리를 해봐야겠어요

1.60mm굴절의 소형망원경으로도 천체사진을 찍을 수 있나?
2. SLR 캐논 EOS 66 제품으로도 천체사진촬영이 가능한가?
3. Bliss 쌍안경(7x50)과 114mm톰보 반사망원경중 어느걸 사야하나?
4. 7x50의 쌍안경으로 볼 수 있는것은?(기본적으로 보는것과 최대한 볼 수 있는것)
5. 114mm 반사로는 무엇을 볼 수 있는가?
6. 114mm반사는 몇 mm 정도의 굴절성능과 비슷한가?(콘트라스트, 색수차 그 외 등등 종합적으로)
7. eos66이 안된다면 천체사진촬영용 카메라는?(주로 사람들이 사용하며 저가형-학생의 신분이라..)
8. [니오비전]이라는 광학기기사이트의 제품은 쓸만한가요?(제가 사용하는곳. 하늘기획이나 오리온광학보다 싸고 좋은거 같아 보이지만 전문가의 눈으로 평가해주세요)

p.s 질문이 많아서 죄송하지만..일단 궁금점이 너무 많아요. 너무 아쉽거든요. 눈으로 살짝 보고나면 나중에 다시 관측해야된다는것이, 관측일지를 쓴다 해도....직접 그릴순 없으니..사진으로 보관해보고 싶어서 오랫동안 보고 싶습니다.

-겨울날씨, 갈수록 추워지는데 감기 걸리지 않게 조심하시구요. 따뜻한 겨울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