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체사진대회때문에 아버지의 니콘F2를 우여곡절끝에 빌리게 됐는데요
>이번 기회에 카메라에 대해 좀 자세히 알아두려구요..
>카메라 가방을 뒤적거리다보니 Kenko라는 로고가 새겨진 주황색 천지갑 같이 생긴것이 있길래 열어봤습니다. 안에 무슨 렌즈같이 생긴것들이 많았는데요..
>UV, CC(82A), PL, ND, CENTER FOCUS, CROSS X4 이런것들이 들어있었습니다.
UV는 자외선 차단/렌즈 보호용, PL은 편광 필터 로써 반사광을 제거해 줍니다. ND는 뉴트럴 덴시티 필터라고 해서 색 변화 없이 어둡게 해주는 필터 구요. 셔터 속도를 길~~게 해서 찍을때 가끔 사용 합니다. CENTER FOCUS는 잘 모르겠는데 아마 중심부는 또렸하게, 가장자리는 흐리게 해주는 필터가 아닌가 싶네요. CROSS는 빛나는 부분을 십자형으로 퍼지게 해 주는 필터구요. 아참 CC 필터는 색필터에요 82A라면 붉은색, 아마도 적외선 필터가 아닌가 싶구요.
>그리고 다른쪽에 플라스틱작은 통안에 kenko FOGGY[A] 52mm 이라고 써있는 렌즈가 있고 또 다른쪽에 multi vision<3PF>라고 써있는 조그만 가방을 열어보면 MULTIPLE IMAGE라고 써있는 렌즈와 CROSS RAINBOW라고 써있는 렌즈가 있습니다.
포기 필터는 전체적으로 흐리게 해주는 필터, 멀티플 이미지는 상이 여러개로 보이게 하는~~ 예를 들어 인물이 4개 정도로 보이게 하는 필터 입니다.
크로스 레인보우는잘 모르겠구요.
>그리고 CLOSE-UP(C1,2,4)라고 써있는 가방을 열어보면 C+1, C+2, C+4라고 써있는 렌즈가 있습니다. 이것들이 다 뭔지좀 알려주세요..ㅠㅠ 뭐가 뭔지 하나도 모르겠고 답답해 죽을것 같습니다.
이건 접사 필터에요. 숫자가 높을 수록 접사 되는 크기가 커지지요
>아 그리고 아버지 카메라 렌즈통만 따로 빼서 보면 렌즈 끼는 부분에
>NIKKOR-S.C AUTO 1:1.4 F=50MM 이렇게 써있습니다. 그리고 카메라 정면부분에 렌즈 좌측에 무슨 버튼이 있길래 선생님께 물어봤더니 심도?를 볼수있는 장치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버튼을 누르니 주변이 까맣게 변
이걸 심도 확인 버튼 이라고 하는데 이걸 누르는 순간에
조리개가 조여 지면서 심도가 어느정도 되는지 확인해 볼 수 있어요
했습니다. 그리고 렌즈통 안쪽에 흰색곰팡이가 약간 있는데 이거 제거하려면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
글쎄요~~~ 남대문에 있는 카메라 가게에 문의해 보세요~
그리고 삼각대와 릴리즈중에서 쓸만한것들 가격대가 얼마나 하는지좀 알려주세요.
릴리즈는 1~2만원 정도면 구할 수 있구요. 삼각대 쓸만한 거는~~~
흠~10만원도 넘는데....한 5만원 짜리도 그런대로 쓸만 합니다만...
오래 쓸만한 물건은 아닌듯 싶어요.
만프로토 190에 141RC 헤드를 권해 드리고 싶지만 학생이 사기에는
좀 비싼듯 합니다.
학생이라서 좀 저렴하고 성능이 좋은것으로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실리카겔인가? 이거 김같은거에 들어있는걸로 아는데요 카메라용으로 따로 파는지좀 알려주세요. 너무 질문이 많고 조잡한거 같네요...죄송합니다. 그래도 꼭 좀 알려주세요..ㅠㅠ 부탁드립니다ㅠㅠ
실리카 겔도 남대문 카메라 가게 가면 구할 수 있습니다. 혹은
www.filmnara.co.kr에 가보세요~
정말 친절하시네요..ㅠㅠ 삼각대가 저렇게나 비싸다니;;; 암담하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