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이미지포나다 버젼에서 RGB를 합성후 저장할때 파일포맷에 관한 질문입니다.
RGB 저장시에 채널당 8비트는 잘되는데 그보다 높게 저장하고(실수이던 정수이던) 다른 소프트웨어에서 그 이미지를 불러 보면
색이 깨지거나(맥심에서 보면 붉은색) bit 깊이가 32로 바뀌는 등 제대로 사용할 수가 없던데 어떻게 쓰시는지요?
tif형식으로 채널당 16비트로 저장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죠?
RGB 저장시에 채널당 8비트는 잘되는데 그보다 높게 저장하고(실수이던 정수이던) 다른 소프트웨어에서 그 이미지를 불러 보면
색이 깨지거나(맥심에서 보면 붉은색) bit 깊이가 32로 바뀌는 등 제대로 사용할 수가 없던데 어떻게 쓰시는지요?
tif형식으로 채널당 16비트로 저장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