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이번 북미 개기일식 때 한국아마추어천문학회(한아천)에서 꾸린 개기일식원정대에 합류하여 다녀왔습니다.
사진에서 보이는 관측장소는 Idaho 주에 위치한 Roberts라는 시에 있는 자그마한 공원인 Mustang Park이라는 곳입니다.
여기 모인 한국 원정대원들은 50여 분이었고 개기일식의 멋진 순간을 함께 하였습니다.
행여 관측지에 교통 대란으로 도착하지 못하는 사태가 벌어질까 봐 새벽 4시에 숙소에서 출발하였고 130키로 떨어진 관측장소에 무사히 도달하였습니다.
관측 장소로 가는 동안 상당히 많은 차량이 일식 관측이 가능한 남쪽으로 줄지어 내려가는 광경을 보았습니다.
마치 우리나라 명절 때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이어지던 차량 행렬의 축소판 같았습니다.
관측지인 Roberts 시는 말이 City지 우리나라 면소재지 정도라고나 할까요?
시 역사 상 아마 가장 많은 한국인이 방문하였던 것 같습니다.
일식이 진행되는 동안 공원 한쪽에서 작은 공연도 열렸고, 음식을 판매하는 노점(?)도 한 3개쯤 있었던 것 같습니다.
당시 하늘 색깔이 어땠는지 잘 기억이 나지를 않아서 대충 색감을 잡아봤습니다.
사진 오른쪽 아래 보이는 모자를 쓴 사람이 이 사진을 찍은 사람이 되겠습니다.^^
이 사진에 사용된 삼양 14mm 렌즈를 흔쾌히 대여해 주신 지승용 님께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