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토론 안건 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어차피 한번은 집고 넘어갈 문제 였다고 생각 합니다.
일단 결론 부터 말씀드리자면 합성이나 그 밖의 이미지 처리는 오리지날 이미지의 왜곡된 부분을 바로 잡기 위한 과정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제가 생각하고 있는 바를 아래에 순서대로 정리를 해 볼까 합니다.
1. 합성 : 우리는 디지탈 천체사진하면 합성을 생각하게 될 정도로 합성은 일반화 되어 있는 방법입니다. 합성이 왜 좋은가 하는 것에 대해 일단 제 사견을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행성사진에는 빼 놓을 수 없는 처리 수순입니다. 일단1부터 100까지의 번호를 가진 점이 있다고 가정을 합니다. 이 1부터 100까지의 점들을 나란히 이어 놓게 되면 선이 될 것입니다. 또한 이 선을 또 여럿을 붙여 놓으면 면적이 되겠지요. 합성은 바로 이 원리라고 생각합니다. 각각의 로우 이미지에는 1부터 100까지의 정보가 없고 한 10개의 점이 찍힌다고 생각한다면 이 경우 합성은 실제 존재하는 1부터 100까지의 정보를 모두 한 화면 안에 나타내는 작업입니다. 꺼꾸로 예기하면 한장의 로우이미지에서 빠트리거나 왜곡된 부분을 바로잡아 한장에 표현해주는 과정입니다.
그리고 어차피 한번은 집고 넘어갈 문제 였다고 생각 합니다.
일단 결론 부터 말씀드리자면 합성이나 그 밖의 이미지 처리는 오리지날 이미지의 왜곡된 부분을 바로 잡기 위한 과정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제가 생각하고 있는 바를 아래에 순서대로 정리를 해 볼까 합니다.
1. 합성 : 우리는 디지탈 천체사진하면 합성을 생각하게 될 정도로 합성은 일반화 되어 있는 방법입니다. 합성이 왜 좋은가 하는 것에 대해 일단 제 사견을 적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행성사진에는 빼 놓을 수 없는 처리 수순입니다. 일단1부터 100까지의 번호를 가진 점이 있다고 가정을 합니다. 이 1부터 100까지의 점들을 나란히 이어 놓게 되면 선이 될 것입니다. 또한 이 선을 또 여럿을 붙여 놓으면 면적이 되겠지요. 합성은 바로 이 원리라고 생각합니다. 각각의 로우 이미지에는 1부터 100까지의 정보가 없고 한 10개의 점이 찍힌다고 생각한다면 이 경우 합성은 실제 존재하는 1부터 100까지의 정보를 모두 한 화면 안에 나타내는 작업입니다. 꺼꾸로 예기하면 한장의 로우이미지에서 빠트리거나 왜곡된 부분을 바로잡아 한장에 표현해주는 과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