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시: 2005.4.4-5
장소: 화천광덕농원
장비: EM200Temma2, SDUF II, 350D(noise reduction off, 파라메타1기본세팅)
이미지처리: 원본resize, 레벨과 샤픈조절
첫 테스트샷이라 너무 보잘것이 없습니다. 단촛점으로 촬영당시 도전해볼만한 대상이 많지않아 ....감히 딥스카이에 올리기도 민망하고...망설이다 여러분들의 조언이 제겐 큰 도움이 될거같아 이곳에 올려봅니다.
촬영날은 투명도가 매우 안좋아서 고감도에서 밤하늘 색이 날아가 버리더군요. 여러장을 찍어 합성해보려했지만 하늘이 호락호락하게 열어주질 않더군요.
중고로 구입한 SDUF II가 필카에선 잘 보이지않던 색수차가 디카에선 거슬리게 나타났습니다. 제 경통은 아마추어일본인이 사용하던 중고를 모샵을 통해 구입했습니다. 이분이 자작하여 필드플랫렌즈앞에 자작한 종이베플을 넣었던 것을 제가 떼어내고 사용했었는데 푸른색의 수차가 눈에 거슬려 이 배플을 다시 삽입하고 촬영해보니 상당부분(?)푸른색이 줄어들었음을 확인했습니다. 물론 F수는 다소 증가했지만...암튼 날이 좋은 날 다시 정확히 테스트해봐야겠습니다.
합성 매수를 좀더 늘려보세요... ^^
덩치 큰 대상들... 넓은 화각을 찍어보려고 몇번써봤는데...
역쉬, DSLR이 blue쪽 response가 좋아서 별상이 너무 차이가 나게 찍히더라구요...
찍고나서 어찌 어찌 이미지 처리하면 좀 줄일 수는 있지만... 저는 그냥 P67 붙여서 필름용으로 쓰려고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