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330_3 Plnets
2014년 3월 30일 일요일 오후부터 하늘이 조금씩 개이는 기미가 보여 무작정 아산으로 갔습니다.
안산 보다는 하늘이 맑았지만 옅은 구름이 있는지 별빛이 그리 초롱초롱 하지는 못합니다.
이번에 새로 장만한 디카로 내 장비들 사진도 찍어 주고 냉각도 시키면서 시간을 보낸 후....
드디어 목성을 겨눕니다.
그러나 좌절.....
그래도 다행스럽게 대적반이 보이네요. 그냥 작별 인사나 해 봅니다.^^
동녁에는 화성이 붉게 타오르면서 올라 오고 이미 중천을 향해가고 있습니다.
그쪽으로 고투...
시상이 그리 좋지 못한 관계로 초점 잡기가 쉽지 않네요. 또한 투명도도 좋지 못하여 셧터 속도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도 이것 저것 해 보다가 몇장 찍어서 잠시지만 화성 표면 무늬의 이동을 볼 수는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야 동쪽 산 너머로 올라 와서 열심히 화성을 쫒아 오고 있는 토성.....
역시나 아직은 고도가 낮아서 제대로 된 이미지를 건질 수는 없었습니다.
다만 증거 사진으로 첨부 했습니다.
시상은 3/5정도.... 투명도도3/5정도로 생각 됩니다.
만족스럽지는 않았지만 간만에 제가 행성지기임을 실감나게 해 주었던 시간이었습니다.
요즘은 딥스카이 찍을 기회가 없네요. 간간히 시도는 하는데 결과물은 없고 온통 테스트 샷만 있습니다.
정리할 것 정리 하고 다시 시작해 보려구요....
잠을 못잤더니 피곤하네요....
집에 가면 시체될 것 같습니다.^^
즐거운 관측 하세요...
(사진은 크롭한 것이라서 바탕 검정색과 다릅니다.
시상의 변화와 밝기 차가 서로 많이 나서 보기에 좋지 않지만 억지로 맞출 생각은 없습니다. 이해 해 주세요.)
.................................................................................................................
20140330_3 Planets
촬영시간 : 2014년 03월 30일 ~ 31일
촬영장소 : 충청남도 아산시 송악면 마곡리 호빔천문대
망원경 : Celestron C11
적도의 : SKYMAX V + AnyGoto
카메라 : Point Gray FL2G-13S2C-C + Pentax XP-18mm
항상 열정에 감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