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escope : WilliamOptics RedCat51 (D:51mm, FL:250mm)
Camera : Canon 6D modified (by CentralDS)
Mount : RainbowAstro RST-135
Tripod : Exosky Sirius EX-404C
Guide system : ZWO guider, ASI120mm mini, ASIAIR
Exposure : ISO1600 300s * 32 total 2h 40m
Location : Mt. Lemmon Sky Center, Tucson, AZ, USA
M45와 LBN777을 한 화각에 담아 보았습니다.
M45쪽의 화각 여유가 조금더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아쉬움이 남습니다.
미국 Tucson의 Lemmon산 정상에서 찍은것인데
초속 3~5m/s의 바람이 계속 불었고 옅은 구름때문에 투명도도 좋지 못했습니다.
하늘이 더 어두운 NewMexico에서 찍었으면 좋았을텐데, 여러 이유로 그러지 못했습니다.
이 사진을 처리하면서 모노크롬 CCD L데이터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느꼈습니다.
어두운 대상을 처리하려니 비냉각 DSLR로 3시간이 안되는 노출로는 많이 부족하네요.
원래 L+RGB 촬영을 동시에 할 욕심으로 RedCat을 두대 구입하였는데,
6D와 짝을 맞출 모노크롬CCD가 마땅하지 않아서 한대는 사용하지 못하고 있네요.
가이드와 촬영제어는 ASIAIR로 하였습니다.
노트북 없이 촬영이 가능하니까 큰 배터리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좋습니다.
하지만 핸드폰이 ASIAIR와 wifi로 연결되어 있을때 인터넷을 할 수 없는것이 불편해서
ASIAIR용으로(핑계로) 태블릿을 주문해 놓았습니다.
극축 정렬은 Polemaster로 했었는데, 다음번에는 ASIAIR로 극축정렬까지 해봐야겠습니다.
삼각대는 Exosky의 Sirius EX-404C를 처음으로 사용해 보았습니다.
지금껏 LN-404C, L-404C, RT90C 등 40파이 카본파이프를 사용하는 삼각대들 여러개 사용해 보았는데
그중 EX-404C가 가장 튼튼하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36mm파이프를 사용하는 EX-364C도 사용해 보았는데, 4인치 굴절 정도까지는 충분해 보였습니다.
EX-404C보다 무게가 500g정도 가벼워서 해외 원정등 가벼운 짐 꾸리는 용도로 아주 좋아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