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안타레스 주변
망원경/렌즈 : canon fd 300mm f/2.8L (f/3.75 전면 마스킹)
카메라 : olympus e-pl5 (filter modified)
마운트 : skywatcher az-gti
필터 : no
노출정보 : iso 1000, 2m x 11, 3m x 2 total 28 minutes
촬영장소 : 김천 덕산재
촬영일시 : 20190507
촬영후기 :
요즘 핫한? 스카이와처사의 az-gti 테스트 샷입니다.
1.2kg 가벼운 무게로 5kg 정도의 탑재중량을 가지고 있는, 원래는 goto 경위대로 나온 제품인데, 출시 후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적도의로도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추와 추봉을 따로 가공해야하고, 극축 조절용 웻지를 추가해야하고, 극망 설치가 까다로운 구조라는 단점도 있지만 저렴한 가격($306 + s&h)과 괜찮은 만듦새와 성능을 가지고 있어서
해외에선 꽤 사용자가 많은걸로 알고 있고, 국내에서도 여러분이 구매해서 사용하는걸로 압니다만, 사진 촬영용으로 그럴듯한 결과물은 아직? 잘 없더라구요.
어쩌다 구하게 되어서;;; 테스트를 해 봤습니다.
제어를 내장된 wifi 를 통해 휴대폰으로 하게 되는데, 오토가이드도 st-4 아닌 wifi 를 이용한 펄스 가이드를 지원하더군요.
pc용 synscan pro 와 synscan ascom 드라이버만 설치해주면 됩니다.
펄스 가이드는 처음 해봤는데, 그렇지 않아도 선이 많아 정리에 머리가 아픈데, 선 하나 빠져서 오히려 더 좋더군요 ㅎㅎ
가이드도 잘 됩니다 :)
웻지를 준비를 못해서;;; 급한대로 미자르 K 경위대에 올렸습니다.
진동에 약한데, 웻지와 삼각대를 튼튼한걸로 바꾸면 스펙상(5kg) 의 장비 운용은 훌륭히 해낼거라 믿습니다 :)
미자르 K경위대가 살짝 불쌍해보입니다 ㅋ